생활 인구 유입과 지역 경제 활성화 기대
  • ▲ 양양군과 한국공항공사가 15일 생활인구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양양 워케이션’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양양군
    ▲ 양양군과 한국공항공사가 15일 생활인구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양양 워케이션’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양양군
    강원도 양양군과 한국공항공사가 15일 생활인구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양양 워케이션’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해 한국공항공사가 지역상생 협력을 위한 워케이션 사업 대상지로 양양 웨이브웍스(양양군 현남면 인구중앙길 110)를 선정함에 따라 추진됐다.

    한국공항공사는 참여 기업 간 네트워킹 기회와 전문 컨설팅, 지역 관광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숙박과 체험을 위한 15만원 상당의 바우처를 지원한다. 

    양양군은 스마트관광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한 '웨이브웍스'를 업무 공간으로 제공하고, '고고양양 앱'을 통해 프로그램 운영을 적극 지원한다.

    올해 프로그램은 40여 개 스타트업, 약 120명의 관계자가 4개 팀으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6월과 9월, 총 4회에 걸쳐 팀당 1회씩 2박 3일 일정으로 진행한다.

    양양군 관계자는 "전국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양양에 머무르며 일과 휴식을 모두 경험하고 지역의 생활인구 유입과 경제 활력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