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와 협약
  • ▲ 속초시가 친환경 교통수단 확산과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해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주)와 협약을 맺고 지역 내 주요 거점 공영주차장 11곳에 전기자동차 충전기 42기를 추가로 설치했다. ⓒ속초시
    ▲ 속초시가 친환경 교통수단 확산과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해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주)와 협약을 맺고 지역 내 주요 거점 공영주차장 11곳에 전기자동차 충전기 42기를 추가로 설치했다. ⓒ속초시
    강원도 속초시(시장 이병선)가 친환경 교통수단 확산과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해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주)와 협약을 맺고 지역 내 주요 거점 공영주차장 11곳에 전기자동차 충전기 42기를 추가로 설치했다.

    이로써 속초시가 보유, 운영하는 전기차 충전기는 기존 72기에서 114기로 늘어났다.

    속초시의 전기차 충전기 추가 설치는 전기차 이용자 증가에 따른 충전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안정적인 충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이다.

    추가된 충전기는 급속 충전기 33기와 완속 충전기 9기로 다양한 운전자의 이용 패턴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급속 충전은 이동 중 짧은 시간에 충전이 가능한 편리성을 높여주고, 완속 충전은 장시간 주차 시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충전을 할 수 있다.

    고재홍 친환경과장은 "이번 충전 인프라 확충으로 시민과 관광객 모두 편리하게 전기차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