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국민체육센터서강원(원주·횡성)지역 기업 46개사 300여명 채용 예정
  • ▲ 2025년 원주 일자리박람회 포스터.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원주지청
    ▲ 2025년 원주 일자리박람회 포스터.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원주지청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원주지청(지청장 김진하)이 강원(원주·횡성)지역 구인기업과 구직자와의 만남의 장을 통해 인력난을 해소하고 지역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일자리 및 취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6일 원주국민체육센터에서 '강원일자리박람회 2025 원주 잡(JOB)GO!'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고용노동부와 원주시, 횡성군이 공동주최하며 고용노동부 원주지청과 지역 유관기관들이 공동주관해 진행하는 행사로 기업채용관에서 지역의 우수기업 46개사가 307명의 지역 우수인재 채용을 위해 현장에서 면접을 진행한다.

    특설무대에서는 중장년을 위한 채용설명회와 청년층을 위한 공공기관 채용설명회 및 전문가 취업 특강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부대행사장에서는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취업지원을 위해 정책홍보관, 취업상담관, 체험관 등으로 구분해 다양한 고용정책 안내와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지원한다. 특히 고용노동부 일자리정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Job스토리24'부스도 운영될 예정이다.

    김진하 원주지청장은 "이번 행사는 강원지역의 고용둔화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지역 구직자들에게 좋은 일자리 제공을 통해 지역 고용 활성화에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의 많은 구직자들이 참여해 다양한 일자리정책도 안내받고, 꿈과 희망을 찾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