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운동부 지역연계 공공형 스포츠클럽 출범체육 인재 육성·생활체육 활성화
  • ▲ 속초시가 지난 3일 속초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속초시체육회 U12 축구클럽 창단식'을 개최했다. ⓒ속초시
    ▲ 속초시가 지난 3일 속초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속초시체육회 U12 축구클럽 창단식'을 개최했다. ⓒ속초시
    강원 속초시(시장 이병선)가 학교 운동부를 지역 연계 공공형 스포츠클럽으로 전환한 '속초시체육회 U12 축구클럽'을 공식 출범하며, 유소년 체육 기반 강화에 나섰다.

    속초시는 지난 3일 속초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속초시체육회 U12 축구클럽 창단식'을 개최하고, 이병선 속초시장과 김시성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의장이 참석해 창단 축하와 선수단을 격려했다.

    이번 U12 축구클럽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주관 '학교 운동부 지역연계 공공형 스포츠클럽' 공모사업을 통해 추진됐다. 속초초등학교 축구부를 기반으로 교육청·학교·체육회·지자체가 협력하는 지역 연계형 운영체계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 ▲ 이병선 속초시장. ⓒ속초시
    ▲ 이병선 속초시장. ⓒ속초시
    속초시는 해당 사업을 통해 학생 선수뿐 아니라 다른 학교 일반학생까지 참여할 수 있는 개방형 스포츠클럽 모델을 도입해 체육 인재 육성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동시에 도모할 계획이다. 

    홍희재 문화체육과장은 "앞으로도 공공형 스포츠클럽을 확대·지원해 아이들이 안정적인 환경 속에서 운동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하고, 지역과 학교가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유소년 체육 생태계 구축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