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인라인스케이트장서㈜승산·미코세라믹스·신라모노그램·㈜나루 등 32개 기업 참여
  • ▲ 2025 강릉시 일자리 박람회 포스터. ⓒ강릉시
    ▲ 2025 강릉시 일자리 박람회 포스터. ⓒ강릉시
    강원도 강릉시(시장 김홍규)가 중소벤처기업부 강원영동사무소,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과 함께하는 '2025 강릉시 일자리 박람회'를 오는 25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강릉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개최한다.

    박람회에 참여하는 기업은 면접 채용관 27개 업체와 정보제공 5개 업체 등 총 32개로, 현장 면접관을 운영해 구직자와 1:1 상담 및 면접을 진행해 현장에서 직접 채용을 할 예정이다.

    그 외 컨설팅관 19개에는 도 경제진흥원에서 주관해 면접,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취업을 위한 컨설팅을 직접 진행한다. 중소벤처기업부 강원영동사무소에서는 기업애로 상담 및 창업 컨설팅을, 광역-지역 새일센터, 대학, 강릉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여성, 청년고용정책을 홍보할 예정이다.

    특히 씨마크호텔, 신라모노그램 강릉, 강릉관광개발공사, 한국산업인력공단 등 지역 대표 기업과 기관이 참여해 기업 현황과 인재상, 향후 채용 계획을 직접 소개하는 채용설명회도 진행한다.

    박람회에 참여할 구직자는 강릉시일자리지원센터에서 사전 구직 알선 신청을 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에서 구직 신청서와 이력서 등을 작성해 면접에 참여하면 된다.

    참여업체의 구체적인 정보제공을 원하는 구직자는 강릉시 시청 누리집 공지사항란에서 32개 업체의 구인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행사 관련 문의는 강릉시 경제진흥과(☎033-640-4952) 또는 강릉시일자리지원센터(☎033-640-5953)로 하면 된다.

    박찬영 경제진흥과장은 "청년, 중장년, 노인층은 물론 외국인, 재취업을 원하는 소상공인까지 다양한 계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이번 박람회에 많은 구직자들이 미리 정보를 접하고 준비해 취업 역량을 높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