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과 등 24개 부서에 대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 ▲ 제268회 삼척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1일 제2차 회의를 개의, 에너지과 등 24개 부서에 대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했다. ⓒ삼척시의회
    ▲ 제268회 삼척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1일 제2차 회의를 개의, 에너지과 등 24개 부서에 대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했다. ⓒ삼척시의회
    제268회 삼척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1일 제2차 회의를 개의, 에너지과 등 24개 부서에 대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했다.

    이날 정연철 위원은 중앙시장 내 주차장 정비와 콘셉트 변경 등 활성화 방안을 강구하고, 화재 위험에 대비해 시장 내 소방차 진입로 확보를 주문했다.

    이광우 위원은 교육발전 특구 연구용역비가 특정 항목으로 지정돼 있어 지역 실정과 프로그램에 유용하게 사용되지 못하고 있으므로, 과제 변경을 통해 실제 필요한 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 방안을 요청했다.

    양희전 위원은 삼척 실화재시험 연구센터 건물을 조속히 매각하고, 도시가스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 할 경우 추가적인 신청을 적극 수용해 사업의 완성도를 높일수 있는 방안을 주문했다.

    김희창 위원은 성내지구 노후 주거지 정비사업을 신속히 추진해 깨끗하고 활기찬 동네로 변화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요청했고, 김원학 위원은 청년몰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명확하고 통일된 기준을 마련하고, 청년몰을 운영하는 청년들에게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해 사업 기술이나 노하우를 터득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적 지원을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김재구 위원은 "백두대간 삼척 명산 인증 챌린지 운영 시, 민간사업자와 협력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해 달라"고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