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강릉 경포 가시연 습지 잔디광장서창업·체험·문화가 어우러진 상생형 로컬 혁신 축제
  • ▲ 2025 강원 창업 POP-UP 콘서트 홍보물. ⓒ강원도립대학교
    ▲ 2025 강원 창업 POP-UP 콘서트 홍보물. ⓒ강원도립대학교
    강원도립대학교(총장 최종균)가 오는 15일, 강릉 경포 가시연 습지 잔디광장에서 도내 창업자와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2025 강원 창업 POP-UP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창업, 체험, 문화가 어우러진 상생형 로컬 혁신 축제로 기획돼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와 공동체 교류의 장이 될 전망이다.

    올해는 도내 40개 창업기업의 팝업스토어, 6개의 메이커 체험 부스, 4개의 비즈니스 컨설팅 부스가 함께 운영된다. 

    팝업스토어 존에서는 창업자들이 직접 제품을 소개 및 판매하며, 메이커 체험존에서는 시민들이 직접 아이템 제작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비즈니스 상담존에서는 창업자의 성장을 돕기 위해 국내 MD 매칭 상담, 해외 수출 및 투자유치 상담, 경영&마케팅 컨설팅이 진행된다. 전문 컨설턴트가 상주해 실질적인 판로개척과 사업화 방향을 제시하며, 창업자의 경쟁력 강화를 적극 지원한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전시와 판매를 넘어 시민이 함께 즐기는 로컬 문화 페스티벌로 구성된다. 행사장에서는 인생 네 컷 포토존, 버스킹 공연, 마술쇼, 경품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최근표 메이커스페이스 사업단장은 "이번 행사는 강원의 창업자와 시민이 함께 만드는 로컬 혁신의 장이다"며 "창업자에게는 성장의 기회, 주민에게는 즐거움, 지역에는 활력을 선사하는 상생의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