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아이디어 반영지속가능경영 실행력 강화
-
- ▲ 제3기 ESG 변화관리자 역량 강화 워크숍 모습.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이 11일, ESG 경영 추진 및 실행력 강화를 위해 모집된 제3기 ‘ESG 변화관리자(이하 MSG)' 대상 첫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3기 MSG는 23명의 다양한 직종·입사연도의 직원으로 새롭게 구성됐다.MSG 2·3기 직원이 모인 이번 워크숍은 3기 위촉장 수여, ESG 경영 특강, 심사평가원의 ESG 경영 추진현황 및 MSG 운영계획, ESG 경영 아이디어 토론과 발표순으로 진행됐다.3기 MSG는 향후 2년 간 정기회의 및 소모임 프로젝트를 연 2회 진행하며 다양한 ESG 아이디어 발굴과 ESG 실천문화 정착을 위해 선도적 역할을 수행한다. 이 과정에서 활동을 수료한 2기 MSG가 멘토가 돼 ESG 지식과 경험 공유 등 활동 전반을 지원할 계획이다. -
- ▲ 제3기 ESG 변화관리자 역량 강화 워크숍 모습.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심사평가원은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전체 MSG 구성원을 대상으로 ESG 교육·도서 등을 제공하며, 활동 우수자에게는 조직성과 인센티브 및 표창과 포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박인기 기획상임이사는 "MSG는 우리원의 ESG 경영을 이끄는 핵심 주체로서, 자발적 참여와 실천을 통해 지속가능한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젊은 세대를 대표하는 MSG 구성원들이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ESG 실천에 적극 동참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