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종합복지관 1층 ··· 지역 주민과 소통의 장 시민과 함께하는 환경친화·지속 가능한 관광단지 조성
  • ▲ 영랑호 관광단지 이미지. ⓒ속초시
    ▲ 영랑호 관광단지 이미지. ⓒ속초시
    강원도 속초시(시장 이병선)가 영랑호를 환경친화적으로 조성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 중인 '영랑호 관광단지 조성사업'의 주민설명회를 오는 13일 오후 2시, 속초시 근로자종합복지관 1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사업계획 전반과 환경영향평가법 제13조에 따른 전략환경영향평가서(초안)를 지역 주민에게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속초시는 이를 기반으로 체계적이고 환경친화적인 관광단지 조성을 추진할 계획이다.

    설명회에는 민간투자 제안사인 ㈜신세계센트럴과 용역사, 속초시 관계 공무원, 도의회·시의회 의원, 관내 민간·사회단체장, 지역 주민 등이 참석한다. 

    사업계획과 전략환경영향평가(초안)는 용역사 ㈜유신이 전반적으로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에는 ㈜신세계센트럴과 ㈜유신의 분야별 전문가, 속초시 관계 공무원이 직접 답변한다.

    속초시는 이번 주민설명회 이후 8월 중 강원특별자치도에 지정 신청을 제출할 예정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이번 주민설명회는 단순한 사업 설명을 넘어 사업 초기 단계부터 지역 주민과 함께 영랑호의 미래를 그려나가기 위한 소통의 장"이라며 "자연과 사람이 조화를 이루는 환경친화적인 관광단지를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많은 참석과 아낌없는 의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