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 행정복지센터 근무, 시민목소리 청취명륜1동 신청사 건립부지 방문 등 민생 현장 살펴
  • ▲ 명륜1동 이동시장실 장면.ⓒ원주시
    ▲ 명륜1동 이동시장실 장면.ⓒ원주시
    지난 6월 태장2동을 시작으로 운영되고 있는 원주시 '이동시장실'이 내달 1일 단구동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동시장실은 현장 중심 행정과 시민 소통 강화를 목적으로 운영돼 지역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으며, 이달에도 문막읍, 소초면, 명륜1동 등을 찾아 많은 의견을 들었다.

    특히 명륜1동에서는 청사 안내데스크에서 근무하며 방문 민원인을 응대하고 실생활에서 느끼는 불편 사항과 각종 건의 사항을 들었다. 이어 신청사 공사 현장으로 이동해 추진 현황, 안전관리 계획 등을 확인하고 관계자들에게 공정 준수와 시민 안전 확보를 당부했다.

  • ▲ 원강수 시장은 소상공인 종합정보센터를 방문해 소상공인 지원사업 추진 현황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원주시
    ▲ 원강수 시장은 소상공인 종합정보센터를 방문해 소상공인 지원사업 추진 현황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원주시
    또 원 시장은 소상공인 종합정보센터를 방문해 소상공인 지원사업 추진 현황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행정의 중심은 언제나 시민이며 현장에서 시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것이 진정한 소통 행정"이라며 "앞으로도 이동시장실을 통해 현안과 민생을 꼼꼼히 챙기며 정책에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