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부터 8월 1일까지 접수, 주·야간 55개 과정 수강료 2~3만원, 기초생활수급자·국가유공자 가족 등 1강좌 무료
  • ▲ 양양군이 주민들에게 건전한 여가 생활과 문화 충족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8일부터 8월 1일까지 하반기 평생학습관 학습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양양군
    ▲ 양양군이 주민들에게 건전한 여가 생활과 문화 충족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8일부터 8월 1일까지 하반기 평생학습관 학습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양양군
    강원도 양양군이 주민들에게 건전한 여가 생활과 문화 충족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8일부터 8월 1일까지 하반기 '평생학습관 학습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학습프로그램은 모두 55개 과정(주간 31개, 야간 24개)으로 모집정원은 728명이다.

    학습프로그램은 내달 18일부터 12월 5일까지 과정별 주 1~2회 진행되며 직업능력, 인문교양, 문화예술, 시민참여 4개 분야에서 홈패션·목공예(서각)·왕초보기초생활요리·커피핸드드립·회화(영어·일어)·드럼·통기타·금융재테크 등 55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학습 프로그램 신청 자격은 양양군에 주소를 둔 주민과 양양군에 설립된 사업장의 사업주 또는 근로자로, 1인당 최대 2과목까지 신청할 수 있다.

    수강 신청은 양양군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양양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edu.yangyang.go.kr)에 게시된 안내문을 참조한 후, 신청서와 신분증을 지참해 양양군 평생학습관과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거나, 양양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과정별 2~3만원이며, 기초생활수급자·등록장애인·결혼이민자·국가유공자 가족·병역명문가등록자·한부모가족·다자녀가족은 1인 1강좌에 한해 수강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정원이 초과된 과목은 내달 4일 전산추첨을 하고, 미달과목은 선착순 추가접수를 통해 교육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양양군은 학습프로그램 운영 기간, 시간대별 셔틀버스를 운행해 수강생들의 편의를 돕는다.

    양양군 관계자는 "주민 여러분의 일상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실생활에 유익하고 흥미로운 평생학습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