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27일, 횡성 실내체육관무료 한방진료 진행 ··· 총 600여 명 대상
  • ▲ '2025년 전국의료인 체육대회'가 오는 25일에서 27일까지 횡성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특히 대회 기간 중에는 상지대학교 부속 한방병원의 주관으로 지역 주민을 위한 무료 한방진료가 함께 진행된다. ⓒ횡성군
    ▲ '2025년 전국의료인 체육대회'가 오는 25일에서 27일까지 횡성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특히 대회 기간 중에는 상지대학교 부속 한방병원의 주관으로 지역 주민을 위한 무료 한방진료가 함께 진행된다. ⓒ횡성군
    강원도 횡성군(군수 김명기)이 '스포츠의 메카'로 도약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는 가운데, '2025년 전국의료인 체육대회'가 오는 25일에서 27일까지 횡성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횡성군은 매년 전국 규모의 스포츠 대회 40여 개 이상을 유치하며 체육 인프라와 지역 활성화를 동시에 꾀하고 있다. 

    이번 전국의료인 체육대회는 지난 2023년 횡성군과 대한의료인문화체육회 간 인연을 계기로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전국 40여 개 의과대학에서 약 10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대회 기간 중에는 상지대학교 부속 한방병원의 주관으로 지역 주민을 위한 무료 한방진료가 함께 진행된다. 

    이번 무료 진료는 실내체육관 다목적실에서 3일간 하루 200여 명, 총 600여 명 규모로 진행된다. 침구과, 한방신경정신과, 한방안이비인후피부과, 한방재활의학과, 한방내과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분야의 진료가 제공될 예정이다.

    김명기 횡성군수는 "예비 의료인들이 자발적인 무료 진료 캠페인을 펼치게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역주민을 위한 따뜻한 나눔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