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이상 거주 공적 있는 귀감 군민 문화예술·체육진흥·사회봉사·지역개발·효행·애향 등 6개 부문8월 홍천군민의 날 기념식 상패 수여 예정
  • ▲ 홍천군이 향토 문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자랑스러운 군민을 선발한다.
ⓒ홍천군
    ▲ 홍천군이 향토 문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자랑스러운 군민을 선발한다. ⓒ홍천군
    강원도 홍천군(군수 신영재)이 향토 문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자랑스러운 군민을 선발한다.

    추천 대상은 현재 홍천군에 5년 이상 거주하고 주민등록 등록이 돼 있는(체육진흥, 애향 부문은 예외) 군 발전에 공적이 많고 다른 사람의 귀감이 되는 군민으로, 오는30일까지 추천을 받는다. 추천권자는 읍·면장, 교육장, 관계 단체장, 출향 단체장이다.

    홍천군은 올해 '홍천군민 대상'을 문화예술·체육진흥·사회봉사·지역개발·효행·애향 등 6개 부문으로 나눠 시상한다.

    문화예술 부문은 문화·예술·언론·출판 및 학술 부문에 공로가 있는 사람, 체육진흥 부문은 국내외 체육대회 출전으로 뛰어난 기술과 기록을 남긴 우수선수와 지도자 등 체육 발전 공로자를 대상으로 한다.

    사회봉사 부문은 사회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한 사람, 지역개발 부문은 분야별 지역사회 개발과 발전에 공헌한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효행 부문은 부모에 효도하고 웃어른을 공경하는 경로효친을 모범적으로 실천한 사람, 애향 부문은 거주지에서 모범적인 생활을 하면서 홍천군 발전에 이바지한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청 행정과(430-223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2025년도 홍천군민대상 시상은 오는 8월 홍천군민의 날 기념식을 통해 상패를 수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