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강원 지역인재 채용페스타'오는 21일 강릉에서 개최공공기관·우수기업 40여 곳 참여
-
- ▲ '2025 강원 지역인재 채용페스타' 행사 포스터. ⓒ강원특별자치도
이번 행사는 강원특별자치도와 국토교통부가 공동 주최하고, 강원혁신도시발전지원센터와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이 공동 주관, 강릉시와 강릉원주대학교가 후원한다.
공공기관 19곳, 도내 우수 기업 12곳, 일자리 유관기관 9곳 등 총 40여 개 기관이 참여하며, 강원권 고등학생, 대학생 및 졸업생 등 약 2000명의 구직자가 참석할 예정이다.
공공기관 채용 특강과 신입사원 토크콘서트로 시작되는 이번 행사에선 강원권 주요 9개 대학과 고용노동부,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 강원혁신도시발전지원센터 간 지역인재 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이 진행된다.
이어지는 채용설명회에서는 한국관광공사, 대한적십자사 등 주요 공공기관과 도내 대표 기업들이 릴레이 방식으로 채용 정보를 소개하며, 참석자에게 실질적인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행사장 내에는 공공기관 및 기업 채용부스, 취업 컨설팅 존, 면접·스피치 코칭, 퍼스널컬러 진단 부스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도 상시 운영돼 참가자들이 취업 정보를 얻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함께 제공된다.
이달환 강원혁신도시발전지원센터장은 "이번 채용페스타는 도내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인재들이 원하는 일자리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그 의의가 있다"며 "각 기관 간 협력을 통해 채용으로 이어지는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강원특별자치도 내 지속가능한 일자리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