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할리데이비슨 라이더 집결800여 대의 대규모 라이딩 김종서 등 인기가수 공연
  • ▲ 태백시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 간 태백시 종합경기장 일원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모터사이클 축제인 '27회 코리아 내셔널 호그 랠리'가 개최된다고 20일 밝혔다. ⓒ태백시
    ▲ 태백시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 간 태백시 종합경기장 일원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모터사이클 축제인 '27회 코리아 내셔널 호그 랠리'가 개최된다고 20일 밝혔다. ⓒ태백시
    강원도 태백시(시장 이상호)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 간 태백시 종합경기장 일원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모터사이클 축제인 '27회 코리아 내셔널 호그 랠리'가 개최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의 할리데이비슨 라이더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로, 약 800여 대의 모터사이클이 참여하는 대규모 퍼레이드 라이딩(그랜드투어)이 펼쳐져 장관을 연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퍼레이드 라이딩(그랜드투어) 코스는 태백의 아름다운 자연을 느낄수 있는 코스로, 태백시 종합경기장을 출발해 연화산 유원지를 거쳐 동태백로를 따라 구문소를 통과한 뒤 다시 종합경기장으로 돌아오는 순환형 코스다. 

    또한 이번 호그 랠리에는 기부 라이딩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돼 참가자들의 체류 및 소비 활동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특히 김종서, 배기성 등 인기 가수들의 특별 공연이 23일과 24일 저녁 5시부터 종합경기장 특설무대에 진행된다. 태백시민은 신분증 지참 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태백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모터사이클 문화와 지역 관광이 어우러지는 새로운 관광모델이 자리잡게 될 것"이라며 "안전하고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