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재·교구 구입, 진로체험, 수업료 등 교육활동비초등~고등학생, 40~60만원 지원
  • ▲ 인제군이 저소득 다문화가족 자녀의 학업‧진료역량 강화를 위해 '2025년 다문화가족 자녀 교육활동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인제군
    ▲ 인제군이 저소득 다문화가족 자녀의 학업‧진료역량 강화를 위해 '2025년 다문화가족 자녀 교육활동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인제군
    강원도 인제군(군수 최상기)이 18일 저소득 다문화가족 자녀의 학업‧진료역량 강화를 위해 '2025년 다문화가족 자녀 교육활동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학교적응이나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가족 자녀를 위한 사업으로, 교육급여(중위소득 50% 이하)를 받지 않는 중위소득 100%이하의 다문화가족 7~18세 자녀를 대상으로 한다.

    지원 내용은 교재·교구 구입, 진로체험, 수업료 등에 필요한 교육활동비를 연령에 따라 차등 지급한다. 자녀 1인당 연간 초등학생 40만 원, 중학생 50만 원, 고등학생 6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은 인제군가족센터에서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오는 30일까지 1차, 7월 1일부터 31일까지 2차로 나눠 운영한다. 신청 시 교육활동비 지원신청서,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2025년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 후 대상자로 확정되면 신청자 명의의 NH농협카드에 포인트 형태로 지급되며,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사용할 수 있다. 해당기간 이후에 포인트는 이월되지 않고 소멸된다.

    인제군 관계자는 "다문화가정 자녀의 학업역량 강화와 평등한 교육기회 제공을 위한 본 사업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