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개 유관기관, 1000여 명 참석난타 및 댄스 공연, 마술쇼 등
  • ▲ 고성군이 5월 3일 고성종합운동장 보조구장에서 '제7회 고성군 어린이날 대축제'를 개최한다.ⓒ고성군
    ▲ 고성군이 5월 3일 고성종합운동장 보조구장에서 '제7회 고성군 어린이날 대축제'를 개최한다.ⓒ고성군
    강원도 고성군(군수 함명준)이 5월 3일 고성종합운동장 보조구장에서 '제7회 고성군 어린이날 대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5월의 크리스마스, 반짝반짝 빛나라'라는 주제로 관내 19개 유관기관과 단체가 함께하며, 어린이·가족·지역 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는 5월 3일 오전 11시, 함명준 고성군수의 개회사와 표창장 수여를 시작으로 아카데미 아동들의 난타 및 댄스 공연, 지역아동센터의 우쿨렐레 공연, 마술쇼 등의 공연이 개최된다.

    축제장에는 총 19개의 체험 부스와 에어바운스 10종 등 다채로운 놀이와 체험 활동이 준비된다. '놀이마당’'에서는 에어바운스를 비롯해 범퍼카 기차, 미니로드 기차, 패달 보트, 풍선 다트 등 아이들이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놀거리가 운영된다.

    '체험마당'에서는 경찰·군인·소방 등 직업 체험을 비롯해 초록 나무심기, 꽃·선인장 만들기, 슈링클스 제작, 곰돌이 키링, 아이싱 쿠키, 별·솔방울 리스, 달걀 꾸미기 등 다양한 창작 체험이 진행된다.  

    함미란 교육문화과장은 "온 가족이 함께 소중한 추억을 쌓는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