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150만, 중·고생 50만 원 지원28일부터 5월 12일까지, 관련 증빙 서류 지참
  • ▲ 인제군청 청사 전경 ⓒ인제군
    ▲ 인제군청 청사 전경 ⓒ인제군
    강원도 인제군(군수 최상기)이 2025년 상반기 저소득 주민자녀 장학생을 선발한다. 

    신청 대상은 관내에 주소를 두고 실제 거주 중인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가구 자녀로, 주 소득자의 실업으로 긴급복지 지원을 받는 가구도 신청할 수 있다.  

    장학금은 일반장학금과 특별장학금으로 나뉘며, 대학생은 150만 원, 중‧고등학생은 50만 원을 지원받는다. 

    일반장학금은 한국장학재단의 장학금 지원 대상 학교에 재학중인 신입생과 재학생 중 성적 기준을 충족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특별장학금은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중 전국 규모의 예체능계 경연대회에서 3위 이내 입상자, 군민 제안 채택 창안자, 현저히 타의 모범이 될 만한 선행으로 상장을 수여 받은 학생이 대상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28일부터 5월 12일까지로, 거주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장학금 신청서,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통장사본, 성적증명서, 재학증명서, 추천서 등 관련 증빙 서류를 준비해 신청하면 된다.

    최종 지원 대상자는 생계 및 의료급여 수급 가구 자녀를 우선 선발한 뒤, 성적 기준을 통해 최종 선정과 심의를 거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주민복지과 희망복지지원팀(☎033-460-4208)에 문의하면 된다.

    인제군 관계자는 "이번 장학금 사업이 경제적 이유로 교육에서 소외되지 않기 위한 최소한의 안전망으로 역할하길 기대한다" 며 "실제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지원이 닿을 수 있도록 꼼꼼히 심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