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꽃밭 음악회, 봄나물 채취 등 배나무 1그루 20만 원 분양
  • ▲ 제2회 홍천 배시시축제 포스터. ⓒ홍천군
    ▲ 제2회 홍천 배시시축제 포스터. ⓒ홍천군
    강원도 홍천군(군수 신영재)이 26일 남면 신대리 '듀오가족농원' 일원에서 '제2회 홍천 배시시 축제'를 개최한다.

    '배시시 축제'는 배꽃 개화 시기에 맞춰 배나무 분양 프로그램과 농촌 체험, 문화행사를 결합한 소규모 농촌축제다.

    홍천관광두레협의체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배꽃이 흐드러진 과수원을 배경으로 진행되며, 사전 예약자는 현장에서 배나무 한 그루를 분양받아 1년간 주말농장 형태로 배나무를 직접 관리하게 된다. 

    가을 수확 철에는 분양받은 나무에서 열리는 배를 직접 수확하는 체험이 제공된다.

    행사는 오전 11시 배꽃밭 음악회와 기념식을 시작으로 지역 농산물로 구성된 점심 식사가 제공된다. 

    또한 배를 활용한 디저트 카페, 봄나물 채취, 배나무 이름표 만들기, 보물찾기 이벤트,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운영될 예정이다. 현장에서 제공되는 체험과 판매 부스는 축제 참가자에게 지급되는 상품권으로 이용할 수 있다.

    입장권은 만 10세 이상 1인당 1만 원이며, 전액 축제 당일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환급된다. 만 10세 미만 아동은 무료로 입장 가능하며, 배나무 분양 비용은 1그루 기준 20만 원이다. 

    홍천군 관계자는 "배시시 축제는 단순한 체험 행사를 넘어 가족 단위 체험과 도농 교류, 지속 가능한 농촌관광을 실현하는 의미 있는 사례"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