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 전문가, EBS 대표 강사 초청회차별 선착순 250명
-
- ▲ 동해시가 변화하는 대학 입시 제도에 대응하기 위해 오는 5월 10일과 24일, 입시 전문가 및 EBS 대표 강사를 초청해 지역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대입 전략 설명회 및 과목별 학습법' 특강을 개최한다. ⓒ동해시
5월 10일에 진행되는 1차 특강은 유웨이 교육평가연구소 이만기 소장이 강연자로 나서 수시·정시 전형별 대입 전략을 제시하고, 고등학교 1학년부터 적용되는 고교학점제와 5등급제 도입에 따른 제도 변화, 그에 대한 대비 방안을 안내할 예정이다.
5월 24일에 진행되는 2차 특강은 EBS 대표 강사인 정유빈(수학) 강사와 정승익(영어) 강사가 직접 참여해 과목별 핵심 학습법과 실전 전략을 공유할 예정이다. 학생들이 각 과목을 효과적으로 학습 설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학습 방향을 제시한다.
강연은 회차별 선착순 250명으로 학생과 학부모는 물론 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차 특강은 5월 7일까지, 2차 특강은 5월 1일부터 16일까지 동해시청소년시설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동해시는 이번 특강을 통해 지역 내 교육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학부모와 학생들의 진학 준비 부담을 완화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천수정 체육교육과장은 "이번 특강이 진로와 진학의 방향을 잡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