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개 프로그램, 13~25일 접수야간특화 '고성별빛학당' 운영
  • ▲ 고성별빛학당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홍보물. ⓒ고성군
    ▲ 고성별빛학당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홍보물. ⓒ고성군
    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이 군민의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026년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성인과 아동을 대상으로 한 총 12개 프로그램으로 직장인 등 주간 참여가 어려운 군민을 위해 야간특화 과정인 '고성별빛학당'으로 운영된다.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명리학, 슬기로운 AI 활용법, 나를 찾아 떠나는 셀프 뷰티 클래스 등 기존 인기 강좌와 신규 강좌를 포함해 분야별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프로그램은 내달 9일부터 7월 10일까지 4개월간 운영되며, 각 과정은 16차시 이내로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고성군에 주민등록을 둔 주민이며, 접수 기간은 오는 13일 10시부터 25일 오후 6시까지다. 신청은 고성군청 누리집 통합예약시스템(교육→교육프로그램)을 통한 온라인 접수 또는 교육문화과 평생교육팀 방문 접수로 가능하다. 

    수강료는 성인 프로그램의 경우 2만 원이며 아동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된다. 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은 수강료가 전액 면제되고, 등록장애인과 국가유공자, 마일리지증 소지자는 수강료의 50%를 감면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하거나 고성군청 교육문화과 평생교육팀(033-680-4187)으로 문의하면 된다.

    함미란 교육문화과장은 "야간특화 프로그램인 고성별빛학당 운영을 통해 직장인 등 다양한 군민이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며 "군민의 자기계발과 삶의 질 향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