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분야 10명, 유튜브 분야 3명 모집
  • ▲ 고성군청 전경. ⓒ고성군
    ▲ 고성군청 전경. ⓒ고성군
    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이 사회관계망을 통한 군민과의 양방향 소통을 강화하고, 고성 관광지 및 주요시책, 행사 등을 홍보하기 위한 '고성군 SNS 서포터즈 고라니 2기'를 모집한다.

    현재 고성군에서 운영중인 공식 SNS는 '고성방가' 유튜브를 비롯해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으로, 이번 고라니 2기는 SNS분야 서포터즈 증원과  유튜브 분야 신규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SNS분야 10명, 유튜브 분야 3명으로 원고료는 1편당 8만원, 관외자는 교통비를 추가 지원한다. 유튜브의 경우 20만원~30만원의 제작비가 지급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13일까지이며, 지원자격은 고성군 또는 강원도에 거주하는 20세 이상 60세 미만 주민으로 SNS 계정을 직접 운영하고 한글 문서작성 및 휴대폰 사진 촬영에 어려움이 없어야 한다. 

    고라니로 선발될 경우 1회 사전교육을 거친 후, 3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며 연말에는 성과공유회를 개최해 베스트 포토, 베스트 스토리 고라니 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김진희 기획조정실장은 "군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주민과의 양방향 소통을 더욱 활발히 추진하겠다"며 "고성에 애정이 있는 분들의 고라니 2기 접수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