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부터 20일까지 접수지역 예술인 창작 지원·문화 향유 기회 확대
  • ▲ 횡성문화관광재단 CI. ⓒ횡성문화관광재단
    ▲ 횡성문화관광재단 CI. ⓒ횡성문화관광재단
    횡성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이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안정적인 창작활동을 돕고 지역 문화예술 저변을 넓히기 위해 '2026년 횡성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전문예술인 ▲전문예술단체 ▲문화예술단체 ▲생활예술 ▲찾아가는 문화활동 등 총 5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재단은 지역 내 문화 향유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올해 '생활예술'과 '찾아가는 문화활동' 분야의 최대지원금을 지난해보다 상향 조정했다.

    또 지역 문화예술 활동의 질적 성장을 위해 사업계획 시 ESG 실천계획을 포함하거나, 횡성의 고유자원 및 생활문화 요소와 연계한 콘텐츠를 기획할 경우 가점을 부여할 방침이다.

    사업 이해를 돕기 위해 재단은 '문화예술지원사업 운영안내 동영상'을 제작·배포하며 해당 영상은 오는 3일 14시부터 횡성문화관광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공고 기간은 오는 20일까지이며, 접수방법은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횡성한우체험관 2층) 중 선택할 수 있다.

    이재성 대표이사는 "이번 지원사업이 지역 예술인들에게는 새로운 도약의 기회가 되고, 군민들에게는 풍요로운 문화적 일상을 선물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역량 있는 예술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