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엑스포 잔디광장 일원서내달 1일, 속초해수욕장서 해맞이 행사 열려
  • ▲ 2026 속초시민 새해맞이 행사 홍보물. ⓒ속초시
    ▲ 2026 속초시민 새해맞이 행사 홍보물. ⓒ속초시
    강원 속초시(시장 이병선)가 병오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31일 저녁 7시부터 엑스포 잔디광장 일원에서 '2026 속초시민 새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19시부터 타로사주, 캐리커처, 소원쓰기, 가훈쓰기, 포토부스 등 시민 참여형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속초 지역 예술인이 참여하는 줌바댄스 공연을 비롯해 대중 가수, 뮤지컬 갈라쇼, 버스킹, 매직&저글링쇼 등 다채로운 공연 프로그램도 이어질 예정이다.

    자정에는 시민과 함께 새해를 맞이하는 초읽기 카운트다운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새해맞이 불꽃놀이로 2026년의 시작을 화려하게 장식한다. 행사장 곳곳에는 2026 새해맞이 빛 조형물과 붉은 말·짜니래요 인형탈과의 포토타임 등 야간관광과 어우러진 포토존도 조성해 시민과 관광객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 ▲ 2026 속초시민 새해맞이 행사 홍보물. ⓒ속초시
    ▲ 2026 속초시민 새해맞이 행사 홍보물. ⓒ속초시
    1일 오전 5시 30분부터는 속초해수욕장 남문 및 정문 야외무대 일원에서 '2026 속초 해맞이 공연'이 진행된다. 해맞이 공연은 속초해수욕장 미디어아트 '빛의 바다, 속초' 신규 콘텐츠 시연을 시작으로, 캘리그라피 퍼포먼스와 타악 공연 등으로 새해 아침의 감동을 더할 예정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2026 속초시민 새해맞이 행사를 통해 시민 화합과 행복을 기원하고, 속초시를 방문한 관광객과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가운데 추억할 수 있는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