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강원특별자치도청 별관 대회의실서
  • ▲ 강원문화재단은 오는 27일 강원특별자치도청 별관 대회의실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전 권역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진행한다. ⓒ강원문화재단
    ▲ 강원문화재단은 오는 27일 강원특별자치도청 별관 대회의실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전 권역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진행한다. ⓒ강원문화재단
    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신현상)이 2026년 강원문화예술지원사업의 주요 내용과 변경 사항을 도내 예술인에게 종합적으로 안내하기 위해 '2026년 강원문화예술지원사업 통합 설명회'를 개최한다.

    재단은 오는 27일 강원특별자치도청 별관 대회의실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전 권역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에서는 내년부터 변경되는 주요 사항인 보증보험 가입 필수화와 전문예술인 인정 범위 조정을 비롯해 전문예술지원사업·전문예술입문지원사업·전문예술단체 정기예술활동지원사업과 청년·원로·장애예술인 지원, 문화예술교육 사업, 예술인 복지사업 등 강원문화재단이 추진하는 주요 지원사업 전반에 대한 설명이 함께 이뤄진다.

    이후 권역별 설명회는 29일 상지대학교 본관 5층 강당, 30일 국립춘천박물관 강당에서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신현상 대표이사는 "27일 설명회는 시간적 제약으로 그동안 사업설명회 참여가 어려웠던 예술인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자리"라며 "도내 예술인 대상으로 2026년 강원문화예술지원사업의 방향과 주요 변경 사항을 종합적으로 안내하는 만큼, 도내 예술인과 예술단체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