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쾌적한 실내 놀이터 조성내년 3월까지 시범 운영
  • ▲ 공공 대형 실내 놀이터 '원주시 어린이 상상놀이터 놀비숲' 조성이 완료됐다.
ⓒ원주시
    ▲ 공공 대형 실내 놀이터 '원주시 어린이 상상놀이터 놀비숲' 조성이 완료됐다. ⓒ원주시
    아이들이 안심하고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공 대형 실내 놀이터 '원주시 어린이 상상놀이터 놀비숲' 조성이 완료됐다.

    강원 원주시(시장 원강수)는 아르스노바 앙상블의 첼로 공연을 시작으로 24일 개관식을 열고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원강수 원주시장을 비롯해 도·시의원, 아동시설 관계자, 학부모 대표, 지역 주민 등이 참석했다.

    놀이터는 혁신도시 미리내공원 인근에 연면적 1993㎡, 지하1층∼지상1층 규모로 총 132억 원이 투입됐다.

    상상놀이터 놀비숲은 아이들에게 친근한 동물 캐릭터들과 신나는 모험을 떠나는 '놀라운 비밀의 숲'이라는 의미를 담은 실내 놀이공간이다.
  • ▲ 공공 대형 실내 놀이터 '원주시 어린이 상상놀이터 놀비숲' 조성이 완료됐다.
ⓒ원주시
    ▲ 공공 대형 실내 놀이터 '원주시 어린이 상상놀이터 놀비숲' 조성이 완료됐다. ⓒ원주시
    지상 1층은 36개월 미만 영유아를 위한 영유아 실내 놀이터, 대기실, 수유실, 가족 화장실로 구성됐으며, 지하 1층은 36개월 이상부터 초등 2학년까지 이용할 수 있는 어린이 실내 놀이터, 포토존, 수유실, 사무공간, 가족 화장실 등을 갖췄다.  

    놀이터 위탁운영은 경동대학교 산학협력단이 맡으며, 내년 3월까지 무료로 시범 운영한다. 안전을 위해 놀이터 이용 시 아동 1명당 보호자 1명이 동반해야 한다.

    운영일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며, 홈페이지(wjsangsang.or.kr)를 통해 사전 예약해야 한다. 매주 월요일과 1월 1일, 설·추석 당일은 휴관한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상상놀이터 놀비숲의 첫 시작을 시민과 함께 축하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안전하고 쾌적한 놀이환경에서 아이들이 더욱 행복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 원강수 원주시장. ⓒ원주시
    ▲ 원강수 원주시장. ⓒ원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