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춘천시의회 소회의실서
  • ▲ 춘천시의회 춘천ESG실천연구회가 22일 춘천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춘천형 지역공동체 자산화(CWB) 정책 및 전략 개발 연구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춘천시의회
    ▲ 춘천시의회 춘천ESG실천연구회가 22일 춘천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춘천형 지역공동체 자산화(CWB) 정책 및 전략 개발 연구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춘천시의회
    춘천시의회 춘천ESG실천연구회(회장 나유경)가 22일 춘천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춘천형 지역공동체 자산화(CWB) 정책 및 전략 개발 연구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최종보고회는 지역공동체 자산화 정책 방향을 제시하고 시민 인식 확산을 통해 공동체 활성화와 지역경제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시민을 비롯해 시의원, 행정 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윤민섭 춘천시의원이 사회를 맡고 나유경 연구회장의 인사말과 김진호 춘천시의회 의장의 축사로 보고회를 시작했다. 

    이어 지역공동체 자산화를 주제로 한 4개 분야의 전문가 발표 후 권희영 춘천시의원이 좌장을 맡아 종합토론을 진행했다. 토론에는 강원주거복지사회적협동조합, 춘천시민햇빛협동조합 등 현장 전문가와 관계 공무원들이 참여해 정책의 실효성과 실행 방안을 중심으로 심도 있게 논의했다. 

    나유경 연구회장은 "이번 최종보고회를 계기로 춘천의 특색을 반영한 지역공동체 자산화 전략이 구체화돼 시민 참여와 삶의 질이 경쟁력이 되는 춘천을 만들어가는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