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감사혁신·청렴·윤리문화 확산 성과 인정
  •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감사실이 지난 11일 한국감사협회에서 주관한 '2025 한국 감사인 대회'에서 감사품질혁신상 등 총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감사실이 지난 11일 한국감사협회에서 주관한 '2025 한국 감사인 대회'에서 감사품질혁신상 등 총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감사실(상임감사 김인성)이 지난 11일 한국감사협회에서 주관한 '2025 한국 감사인 대회'에서 감사품질혁신상 등 총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심사평가원은 반복·상시적으로 수행되는 일상감사에 AI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감사체계를 구축해 감사 프로세스를 혁신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이러한 감사혁신에 전문성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해 온 감사부 강나희 과장이 '자랑스러운 감사인상'을 함께 수상하며, 기관의 감사역량 강화와 감사인의 전문성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아울러 심사평가원은 연중 상시 운영되는 참여형 청렴·윤리 교육과 '도전! 청렴골든벨'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직원들의 청렴의식을 높이고, 기관의 책임경영을 실천한 성과로 '청렴·윤리 우수기관상'도 함께 수상했다.  

    김인성 상임감사는 "심사평가원 감사실은 청렴과 윤리를 기반으로 한 책임있는 기관경영 지원은 물론, AI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감사품질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렴문화 확립과 내부 감사체계 고도화를 통해 국민의 신뢰에 부응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