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관리시스템 활용·위기대응매뉴얼 공동 개발로 체계적 안전관리 강화
  • ▲ 강원특별자치도가 9일 제2청사 글로벌본부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궤도안전관리 상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원특별자치도
    ▲ 강원특별자치도가 9일 제2청사 글로벌본부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궤도안전관리 상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원특별자치도
    강원특별자치도가 9일 제2청사 글로벌본부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궤도안전관리 상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궤도시설 사고 유형별 위기대응매뉴얼을 공동 개발·운영하고, 통합 재난대응체계를 구축해 현장 활용성을 높일 예정이다.

    또 궤도시설 안전점검 및 기술자문, 사고 발생 시 원인조사·분석 지원, 관계 공무원·궤도사업 종사자 대상의 교육프로그램 운영, 궤도시설 안전관리 협의체 운영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도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도내 궤도시설의 사고 예방과 신속한 대응체계를 강화하고, 시군과의 협력 기반을 공고히 해 도민과 관광객이 안전하게 궤도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손창환 글로벌본부장은 "국내 궤도시설 안전검사 전문기관인 한국교통안전공단과의 협력은 강원도 궤도시설 안전관리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민과 방문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관광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