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가톨릭 관동대학교 보건의료분야 재학생 14명 대상강원 지역 대학생 대상 공공기관 직무 체험 프로그램 호응
  •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강원본부가 27일 가톨릭 관동대학교 보건의료분야 재학생 14명을 대상으로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강원본부가 27일 가톨릭 관동대학교 보건의료분야 재학생 14명을 대상으로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강원본부(본부장 김기근)가 27일 가톨릭 관동대학교 보건의료분야 재학생 14명을 대상으로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건강보험제도 안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소개, 채용제도 설명, 직원과의 대화 및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강원본부 현장 견학을 병행해 실제 업무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향후 진로 설정에 필요한 실질적 감각을 키우는데 기여했다.

    현직 직원과의 대화 시간에는 대학생들의 구체적인 취업 진로 방향을 청취하고 본인의 생생한 취업 준비 경험을 공유하며 현실적인 조언을 전달했다.

    진로탐색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은 강원본부(☎033-923-7703)로 문의해 운영 일정 등을 협의할 수 있다.

    김기근 강원본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대학생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업무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 보건의료 분야의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청년들이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