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이중표적 ADC 개발 가속
  • ▲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 조감도. ⓒ홍천군
    ▲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 조감도. ⓒ홍천군
    강원 홍천군(군수 신영재)이 바이오 신약개발 기업인 트윈피그바이오랩㈜(대표 배현수)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스케일업 팁스(Scale-up TIPS)'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란 민간운영사가 기술력 있는 스타트업을 선발해 투자·보육을 담당하고 중소벤처기업부가 기술성장을 위한 연구개발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트윈피그바이오랩은 '강원특별자치도–셀트리온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과 홍천군의 '일자리 창출형 첨단산업 육성사업'의 지원을 통해 기술 고도화와 글로벌 진출 역량을 강화해 왔다.

    이번 스케일업 팁스 과제를 통해 차세대 항체-약물 결합체(ADC, Antibody-Drug Conjugate) 개발 및 글로벌 상용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트윈피그바이오랩은 독자기술을 활용해 기존 치료제보다 약물의 세포 내 전달 효율을 높여 치료효과를 강화하는 후보물질 개발에 본격 착수하고 글로벌 제약사와의 공동개발 및 기술이전 협력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트위피그바이오랩을 비롯한 홍천국가항체 클러스터 입주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정부 R&D 사업과 팁스 선정 등 성과를 내고 있어 고무적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가진 바이오 스타트업 육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