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지정초등학교 1·2학년 학생 대상
  • ▲ 원주시시설관리공단 교통사업부가 지난 5일 지정초등학교에서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원주시시설관리공단
    ▲ 원주시시설관리공단 교통사업부가 지난 5일 지정초등학교에서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원주시시설관리공단
    원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남현) 교통사업부가 지난 5일 지정초등학교에서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스쿨존 내 보행사고 및 어린이 통학 안전 문제가 사회적 관심사로 대두됨에 따라 어린이들이 스스로 교통안전을 실천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교육은 한국도로교통공단 교통안전지도사가 안전한 길 건너기, 통학버스 승·하차 시 주의사항 등 실생활 중심의 내용을 중심으로 만화 형식의 시청각 자료와 실제 상황을 재현한 동영상을 활용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진행했다.

    또 교육효과를 높이기 위해 모형 횡단보도를 직접 건너보며 올바른 보행법을 익히고, 공단의 '누리버스'를 활용한 현장 체험을 통해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공단 관계자는 "아이들이 체험을 통해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스스로 느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생활밀착형 교육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