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內 강릉 지역 총 17개 현충시설 수록최윤정 "다양한 디지털 보훈사업 지속 추진하겠다"
  • ▲ 현충시설 e-book 표지. ⓒ강원동부보훈지청
    ▲ 현충시설 e-book 표지. ⓒ강원동부보훈지청
    강원동부보훈지청(지청장 최윤정)이 지역 내 현충시설을 디지털로 구현한 '내 손안의 현충시설 e-book'을 제작하고, 각 시설별 안내판에 QR코드를 부착해 현충시설 접근성을 높인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맞춰 현충시설을 국민의 일상 속으로 확산시키기 위한 정부혁신 과제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e-book에는 강릉 지역의 총 17개 현충시설이 수록됐다. 시설별 위치, 건립배경, 현충 인물 소개, 주변 탐방 코스 등 다양한 정보를 포함해 관광객 및 지역시민의 관심을 확대했다.
  • ▲ 현충시설 안내판 부착 QR코드 활용 모습. ⓒ강원동부보훈지청
    ▲ 현충시설 안내판 부착 QR코드 활용 모습. ⓒ강원동부보훈지청
    강원동부보훈지청은 강릉시에 있는 현충시설 안내판에 QR코드를 부착해 현충시설을 방문객이 스마트폰으로 간단히 스캔하면 e-book 페이지로 바로 연결돼 현충시설의 의미와 역사를 쉽고 흥미롭게 전달 할 수 있도록 했다.

    최윤정 강원동부보훈지청장은 "내 손 안의 현충시설 e-book제작은 국가유공자를 상징적으로 연결 할 수 있는 현충시설을 더욱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국민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나라사랑 정신을 느끼도록 다양한 디지털 보훈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