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부터 내달 4일까지 공모정책 연관성·창의성·공감도·표현력·활용 가능성 등 종합 평가
  • ▲ 인구정책 슬로건 공모전 포스터. ⓒ횡성군
    ▲ 인구정책 슬로건 공모전 포스터. ⓒ횡성군
    강원도 횡성군(군수 김명기)이 저출산 및 고령화 등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군민의 시각에서 공감할 수 있는 인구정책 메시지를 발굴하기 위해 '인구정책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횡성군 지역 특성에 맞는 인구정책 관련분야로 △저출산 극복 △청년 정착 △고령사회 대응을 주제로 20자 내외의 창의적이고 기발한 문구를 통해 인구감소 대응 메시지를 전달하고 군정 홍보에 활용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공모 기간은 6일부터 내달 4일까지며 군 인구정책에 관심 있는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이메일·우편·방문 등 다양한 방식으로 가능하며, 참가서류 다운로드 및 자세한 내용은 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슬로건은 정책 연관성, 창의성, 공감도, 표현력, 활용 가능성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 응모작을 선정하고, 10월 중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슬로건은 향후 포스터·리플릿·SNS이미지 등 인구정책 및 인식개선 홍보자료 및 캠페인 문구로 적극 활용해나갈 계획이다.

    김명기 횡성군수는 "인구문제는 어느 한 부서나 기관만의 노력이 아닌 군민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풀어나가야 할 과제"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군민의 창의적인 생각과 목소리가 인구정책에 직접 반영되는 군민 참여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