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농협중앙회 강원본부 5층 대회의실서
  • ▲ 한국새농민 강원특별자치도회가 29일 농협중앙회 강원본부 5층 대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농심천심 범 국민운동 실천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농혐 강원본부
    ▲ 한국새농민 강원특별자치도회가 29일 농협중앙회 강원본부 5층 대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농심천심 범 국민운동 실천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농혐 강원본부
    한국새농민 강원특별자치도회(회장 장용한)가 29일 농협중앙회 강원본부 5층 대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농심천심 범 국민운동 실천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새농민회는 농협중앙회가 자립·과학·협동하는 최우수 농업인에게 수여하는 새농민상을 수상한 선도 농업인들로 구성된 조직이다. (사)한국 새농민회 강원특별자치도회는 18개 시군지회, 회원수는 602명이다.

    이날 총회는 김병용 농협중앙회 강원본부장과 문재용 한국새농민중앙회장, 장용한 강원특별자치도회 회장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을 열고 새농민상 수상 20주년 공로패 수여, 25년 결산보고와 올해 예산안 및 사업계획안을 심의·의결했다. 

    또 '농심천심운동' 활동을 통해 농업농촌 가치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과 지속가능한 농촌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새농민회원들과 공유했다. 특히 스쿨팜 등의 실질적인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구현을 위한 노력을 함께하기로 뜻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