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등 교원 30명 대상
  •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29일부터 30일까지 춘천 잭슨나인스호텔 크리스탈홀에서 초·중등 교원 30명을 대상으로 '2026 교원 창업교육 전문가 심화과정 직무연수'를 개최한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29일부터 30일까지 춘천 잭슨나인스호텔 크리스탈홀에서 초·중등 교원 30명을 대상으로 '2026 교원 창업교육 전문가 심화과정 직무연수'를 개최한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이 29일부터 30일까지 춘천 잭슨나인스호텔 크리스탈홀에서 초·중등 교원 30명을 대상으로 '2026 교원 창업교육 전문가 심화과정 직무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진로교육원이 운영을 전담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프로그램을 지원해 전문성을 높였다. 

    교육과정은 '인공지능(AI) 활용 디자인씽킹'과 '린스타트업(Lean Startup)'을 적용한 실습 중심으로 진행되며, 참여 교원들은 생성형 인공지능(AI) 도구를 활용해 시장의 숨겨진 수요 파악부터 경쟁자 분석, 비즈니스 모델 수립까지의 전 과정을 직접 수행하게 된다.

    도교육청은 이번 심화 연수를 수료한 교원들이 소속된 학교를 대상으로 '청소년 예비창업가 양성 교실' 공모 시 우선 선발 혜택을 부여해 학교 내 창업교육 생태계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김성래 중등교육과장은 "급변하는 인공지능(AI) 시대에 학생들의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교사들의 전문 역량 강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심화 연수를 통해 선생님들이 체득한 혁신적인 교육 방법들이 교실 현장에 널리 확산돼 우리 아이들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창업가정신을 가진 미래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