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이어 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까지
  • ▲ 하이원 그랜드호텔 전경. ⓒ강원랜드
    ▲ 하이원 그랜드호텔 전경. ⓒ강원랜드
    강원랜드(대표이사직무대행 최철규)가 한국서비스진흥협회가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SQ)'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SQ)' 인증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개발한 평가지표를 바탕으로 서비스 품질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우수기관을 대상으로 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강원랜드는 인증심사에서 서비스 프로세스의 체계화, 고객경험 개선 노력, 현장 실행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고객의 소리(VOC) 운영, 직원 의견 수렴 간담회 실시 등 내·외부 소통 채널 다각화로 고객 만족도 제고와 브랜드 신뢰 강화 부문에서 성과를 인정받았다.

    아울러 기관장 책임 하에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하고 폐광지역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ESG 경영을 적극 추진했다는 점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강원랜드는 지난해 산업부 산하 공기업 최초로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이번 서비스품질 우수기업(SQ) 인증까지 확보해 경영체계와 현장 실행력을 아우르는 고객중심경영의 완성도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최철규 직무대행은 "강원랜드가 SQ 인증을 받은 것은 전 임직원이 함께 쌓아온 고객 신뢰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경영의 중심에 두고 국민이 만족할 수 있는 최고의 서비스 명품 리조트로 발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