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관광재단, 다양한 프로그램·이벤트로 '강원 관광' 진면목 소개
-
- ▲ 강원관광재단의 사회관계망 서비스 콘텐츠 사진. ⓒ강원관광재단
재단은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를 맞아 이달의 추천 여행지 집중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기존의 사진 중심 콘텐츠에서 나아가 ▲짧은 영상 제작 ▲실시간 소통 방송 ▲한류 팬 중점 이벤트 등 다양한 형식으로 소통을 확대하며 국제 관광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지난 6월에는 방탄소년단(BTS) 멤버들의 군 전역을 계기로 군 복무 중 방문했던 강원 관광지를 소개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 행사에는 1300여 명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었으며 강원의 매력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지난달에는 강원 외국인 관광택시 이벤트를 진행, 주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이용권을 제공해 실제 강원 방문으로 이어지도록 유도했다. 같은 달 재단이 추진한 초청 홍보 여행(팸투어)에 직접 참여해 제작한 외국인 사찰 체험 콘텐츠는 총 조회수 약 63만 회를 기록하며 온라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
- ▲ 강원관광재단의 사회관계망 서비스 콘텐츠 사진. ⓒ강원관광재단
이러한 활동의 성과로 재단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구독자 수는 현재 총 5만9632명(인스타그램 2만5772명, 페이스북 3만3850명)에 달하며, 6만 명 돌파를 앞두고 있다. 특히 올해 상반기 동안 조회수·참여율이 꾸준히 상승하며 강원 관광 홍보 채널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최성현 강원관광재단 대표이사는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가 무엇보다 중요한 시점"이라며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한 실시간 소통과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 확산으로 강원 관광을 전 세계에 알리고 국제 관광객을 적극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
- ▲ 강원관광재단의 사회관계망 서비스 콘텐츠 사진. ⓒ강원관광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