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국립강릉원주대학교 대학본부서
  •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의료원이 지난 23일 국립강릉원주대학교 대학본부에서 국립강릉원주대학교와 상생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릉의료원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의료원이 지난 23일 국립강릉원주대학교 대학본부에서 국립강릉원주대학교와 상생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릉의료원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의료원(원장 최안나)이 지난 23일 국립강릉원주대학교 대학본부에서 국립강릉원주대학교와 상생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최안나 원장을 비롯해 총무과장, 총무팀장, 공공보건의료협력팀장 등 강원특별자치도강릉의료원 관계자들과 박덕영 총장을 비롯해 교학부총장, 학생처장, 기획부처장 등 국립강릉원주대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이해와 협력을 바탕으로 전문 인재 육성 및 취업 활성화, 지역주민의 건강 수준 향상 등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의료 인재 양성을 위한 협조 체제 구축 및 운영, 재학생 현장실습 및 취업 연계 노력, 연구 및 교육 인프라에 대한 상호 교류, 국립강릉원주대학교 교직원의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강릉의료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대학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에 필요한 의료 인재 양성과 공공의료 역할 확대에 기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