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 결과, 3월 둘째 주 발표장학회, 설립 이후 12년간 2105명에 23억 원 장학금 지원
  • ▲ 양양군청 전경. ⓒ양양군
    ▲ 양양군청 전경. ⓒ양양군
    양양군 인재육성장학회가 내달 20일까지 2026년도 장학생 선발 신청접수를 받는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1800만 원 증액된 예산으로, 신청 대상은 양양군에 2년 이상 거주한 주민 또는 그 자녀로, 국내 고등학교 및 대학교에 진학하거나 재학 중인 학생이다. 

    우등장학생은 중·고등학생의 경우 재적 정원의 30% 이내 성적자, 대학생은 직전 학기 B학점 이상자를 대상으로 하며, 특기장학생은 최근 1년 이내 도(道) 주관 이상 대회 입상자를 선발한다. 다만 양양학사 입사생은 형평성을 고려해 장학금의 50%가 지급된다.

    장학금 지급 대상과 지원 규모는 신청 기간 종료 후 양양군인재육성장학회 이사회의 심의를 거쳐 공정하고 투명하게 최종 확정된다. 

    신청은 군청 자치행정담당관 또는 읍·면사무소 방문 접수, 홈페이지 및 이메일 접수가 가능하며, 선발 결과는 3월 둘째 주 발표, 장학금은 3월 넷째 주 개인 계좌로 지급될 예정이다. 

    장학생 선발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양양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양양군인재육성장학회(☎670-2767)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양양군 인재육성장학회는 설립 이후 12년간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총 2105명의 학생에게 23억15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며 지역 교육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해오고 있다. 

    양양군인재육성장학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장학사업을 통해 지역 발전을 이끌 핵심 인재를 체계적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