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지원과 중심 현장 지원 강화·기능 재구조화
  •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전경.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전경.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이 사업 관리의 일원화와 현장 지원 강화를 위해 대응조직 체계를 구축하고, 부서장 통솔 범위의 적정화와 기능 재구조화를 골자로 한 본청 조직개편을 1일자로 단행했다.

    이번 조직개편의 주요 내용으로 기존 미래학교지원과는 학교지원과로 명칭을 변경했다. 아울러 예산과의 교육공무직팀과 총무과의 행정정보팀을 학교지원과로 이관했으며, 기존 미래학교지원과 소속이던 미래학교기획팀과 미래학교운영팀은 팀 통합 후 시설과의 미래학교조성팀으로 이동했다.

    이에 따라 학교지원과는 기존 학교지원팀과 팀 이동된 교육공무직팀 및 행정정보팀 등  3개 팀으로 새롭게 구성된다.

    학교지원팀은 △학교복합시설 활성화 사업 △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팀) 관리 △학교행정업무 선진화 업무를 담당하고, 교육공무직팀은 △교육공무직 관련 자치법규 관리 △단체(임금)교섭 △처우개선 △정원 및 인사관리 △인건비 및 퇴직금 관리 △복지제도 운영을 맡는다.

    또 행정정보팀은 △정보화사업 기획·조정 △나이스 및 에듀파인 시스템 운영 지원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스쿨넷 서비스 구축 업무를 수행한다.

    도 교육청은 이번 학교지원과 조직개편으로 미래교육 정책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학교 현장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부서 기능에 부합하도록 팀을 재구성함으로써 기존보다 더욱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업무 지원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