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문화관광재단·한국미식관광협회, 지속 가능 미식도시 위한 협력체계 구축미식콘텐츠로 도시 경쟁력 강화
  • ▲ 속초문화관광재단이 1일 사단법인 한국미식관광협회와 '지속 가능한 미식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속초시
    ▲ 속초문화관광재단이 1일 사단법인 한국미식관광협회와 '지속 가능한 미식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속초시
    강원 속초시가 미식 관광을 앞세워 지속 가능한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을 본격화한다.

    속초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병선, 속초시장)이 1일 사단법인 한국미식관광협회와 '지속 가능한 미식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속초는 음식문화와 관광 자원을 연계한 미식 콘텐츠 발굴에 본격적으로 나서며, 문화도시 도전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각자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속초 음식문화 자원의 체계적 발굴 및 홍보, 미식관광 전문인력 양성 및 교육 프로그램 공동 추진, 미식관광 관련 연구·콘텐츠 개발, 지역 기반 미식관광 브랜드화 및 국내외 홍보 확대 등을 추진한다.

    양 기관은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고성, 양양을 연계한 광역 미식관광 벨트 구축 등 중장기 협력 모델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이병선 속초문화관광재단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속초의 음식문화가 잠재력을 넘어 도시의 미래를 책임질 핵심 동력으로 거듭나는 출발점"이라며 "음식이 문화가 되고, 문화가 도시의 활력이 돼 결국 '대한민국 문화도시'라는 영예를 속초의 역사에 새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