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웰니스 관광 전략 도출
  • ▲ 강릉시의회 의원연구회인 '강릉시 관광 활성화 연구회'가 18일 오후 시의회 1층 소회의실에서 '강릉시 웰니스 관광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강릉시의회
    ▲ 강릉시의회 의원연구회인 '강릉시 관광 활성화 연구회'가 18일 오후 시의회 1층 소회의실에서 '강릉시 웰니스 관광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강릉시의회
    강릉시의회 의원연구회인 '강릉시 관광 활성화 연구회'가 18일 오후 시의회 1층 소회의실에서 '강릉시 웰니스 관광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진용 대표의원을 비롯해 김홍수, 조대영 의원과 관계부서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용역 총괄책임자인 강상국 교수가 연구 성과를 발표한 뒤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연구진은 이번 연구에서 강릉시 관광산업의 현황과 잠재력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강릉시 맞춤형 웰니스 관광 전략을 도출했다. 

    특히 강릉시가 보유한 천혜의 자연환경과 치유·휴양자원을 기반으로 웰니스 관광도시 브랜드 구축 전략, 웰니스 특화 프로그램 개발, MICE 연계 특화 전략 등 실질적인 정책 과제를 제시했다.

    한편 연구회는 이번 최종보고회 이후에도 웰니스 관광 정책 추진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관련 부서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연구 성과가 실질적 정책사업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후속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진용 대표의원은 "이번 연구에서 제시된 정책 과제와 대안을 면밀히 검토해 강릉시가 웰니스 관광 대표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