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시각에서 정책·서비스 혁신과제 발굴최철규 "국민들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영업정책과 환경을 개선해 나갈 것"
  • ▲ 국민참여혁신단 워크숍 현장 사진. ⓒ강원랜드
    ▲ 국민참여혁신단 워크숍 현장 사진. ⓒ강원랜드
    강원랜드(대표이사직무대행 최철규)가 지난 5일부터 양일간 진행한 '2025 강원랜드 국민참여혁신단 워크숍'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7일 밝혔다.  

    하이원리조트 일대에서 1박 2일 일정으로 치러진 국민참여혁신단 워크숍에는 국민참여혁신단원, 강원랜드 임직원 등 25명이 참석했으며 △ 국민참여혁신단 위촉식 △ 활동계획 소개 △ 영업장 투어 및 자유토론 등의 일정으로 구성됐다.

    지난 7월 공모를 통해 모집한 '2025 강원랜드 국민참여혁신단'은 일반국민 15명, 리조트업 종사자 및 전문가 10명, 인플루언서 5명 등 분야별로 총 30명이 선발됐다.

    선발된 혁신단원들은 올 연말까지 강원랜드 경영 전반에 대한 의견제안, 경영과제 평가심의, 리조트 신메뉴 품평회 평가 등의 역할을 담당한다.

    또 정책 및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제안뿐만 아니라 실행과정에서도 참여를 확대해 국민의 의견이 구현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양일간의 워크숍 기간 동안 단원들은 카지노, 호텔, 워터월드 등 영업시설을 직접 체험하며 강원랜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감을 반영해 영업장 개선사항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최철규 직무대행은 "이번 국민참여혁신단은 각 분야별 전문가를 단원으로 모시고 오프라인 소통 기회를 강화한 만큼 의미 있는 의견들이 많이 나왔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의 목소리에 꾸준히 귀 기울이고 이를 바탕으로 영업정책과 환경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