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창군시설관리공단이 지난 24일 평창 치유의 숲에서 도내 지방공기업 ESG 경영 협의체 소속 9개 기관의 팀장 및 실무자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상반기 강원특별자치도 지방공기업 ESG경영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평창군시설관리공단▲ 이날 참석자들은 기관별 ESG경영 추진 현황과 협력방안을 공유하고, 협의체 운영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ESG 실천을 위한 관리자 리더십'을 주제로 한 특강을 통해 조직문화 개선과 실무자 역량 강화의 방향을 모색하고, 기관 간 지속 가능한 협력 기반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평창군시설관리공단▲ 이들은 평창 목재문화체험장의 친환경 목공예 체험 프로그램에 참석해 지역 산림자원의 가치를 직접 체험하고, 환경·사회적 가치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며 ESG 경영의 실천적 의미를 되새겼다. 최순철 이사장은 "이번 협의체 회의는 도내 지방공기업이 ESG경영의 방향성을 함께 고민하고 실질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한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평창군시설관리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