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평창군이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2026년 성과대회에서 보건복지부 표창을 받는다.
평창군은 이번 평가에서 '평생 건강! 지속 가능 웰빙 도시 평창'이라는 비전 아래 지역의 건강 문제를 잘 파악하고 이에 근거한 사업 목표를 설정해 대내외 자원 활용을 통한 목표 달성을 이룬 점이 높게 평가돼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군은 특히 방문 건강관리 및 이동 보건소 운영에 자원을 집중적으로 투입해 효율성을 높이고 감염병 관리 인력 확보 및 대응 역량 강화 지표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했다.
평창군은 올해 추진 중인 제9기 지역보건의료계획에도 우수 사례를 적극 반영해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건강 정책을 펼칠 예정이다.
박건희 평창군보건의료원장은 "이번 성과는 우리 지역 보건의료 수준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해 노력한 평창군 보건의료 관계자와 군민이 함께 이뤄낸 결과"라고 말했다.
평창군은 이번 평가에서 '평생 건강! 지속 가능 웰빙 도시 평창'이라는 비전 아래 지역의 건강 문제를 잘 파악하고 이에 근거한 사업 목표를 설정해 대내외 자원 활용을 통한 목표 달성을 이룬 점이 높게 평가돼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군은 특히 방문 건강관리 및 이동 보건소 운영에 자원을 집중적으로 투입해 효율성을 높이고 감염병 관리 인력 확보 및 대응 역량 강화 지표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했다.
평창군은 올해 추진 중인 제9기 지역보건의료계획에도 우수 사례를 적극 반영해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건강 정책을 펼칠 예정이다.
박건희 평창군보건의료원장은 "이번 성과는 우리 지역 보건의료 수준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해 노력한 평창군 보건의료 관계자와 군민이 함께 이뤄낸 결과"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