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강원특별자치도·강릉시·한국수산자원공단·스타스테크, '해양 불용자원 자원화' 업무협약 체결
이달수 기자
입력 2026-04-21 15:52 수정 2026-04-21 15:52
▲ 강원특별자치도 제2청사(본부장 손창환)가 21일 도 제2청사 환동해관에서 강릉시, 한국수산자원공단, ㈜스타스테크와 함께 '해양 불용자원 자원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지자체와 공공기관은 사업비를 투입해 이달 말부터 불가사리 수거를 담당하고, 민간기업은 이를 친환경 제설제와 비료로 생산한다. ⓒ강릉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