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릉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최·주관하는 '4월 명주프리마켓'이 18일 강릉 대도호부 관아에서 개최됐다. ⓒ강릉시
강릉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최·주관하는 '4월 명주프리마켓'이 18일 강릉 대도호부 관아에서 개최됐다.
행사는 식식마당, 살림마당, 나눔마당, 놀이마당, 어울림마당 등 5개 테마 공간으로 70여 개 부스가 운영됐다.
강릉시는 친환경 축제장 조성을 위해 행사장 내 플라스틱 용기 사용을 금지하고, 비닐봉지 등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했다.
▲ 강릉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최·주관하는 '4월 명주프리마켓'이 18일 강릉 대도호부 관아에서 개최됐다. ⓒ강릉시
황남규 강릉시 환경과장은 "오늘 참여형 마켓으로 준비돼 시민들이 직접 행사에 참여하며 지속가능성에 대해 생각하는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