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강릉시(시장 김홍규)가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산불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산림재난대응단'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산불 예방과 초기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중심의 실무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엔 산림재난대응단 약 12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교육은 산불 예방과 초기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중심의 실무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엔 산림재난대응단 약 120여 명이 참여했다.
한편 김홍규 시장이 24일 교육 현장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산불은 무엇보다 초기 대응이 중요한 만큼, 현장에서의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 역량이 중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