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횡성군(군수 김명기)이 여성친화도시 정책의 내실을 기하고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지난달 26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주무팀장 24명을 '성평등정책담당'으로 위촉하고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성평등정책담당 구성은 부서 간 협업을 강화하고 행정 전반에 성평등 관점을 체계적으로 반영하기 위한 조치다.
위촉된 성평등정책담당은 향후 정책의 기획부터 집행 전 과정에 참여해 실효성 있게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성평등정책담당 구성은 부서 간 협업을 강화하고 행정 전반에 성평등 관점을 체계적으로 반영하기 위한 조치다.
위촉된 성평등정책담당은 향후 정책의 기획부터 집행 전 과정에 참여해 실효성 있게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박은정 가족복지과장은 "성평등정책담당 운영은 여성친화도시의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한 기반 마련"이라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추진을 통해 성평등한 지역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